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한 IT

고용보험 가입기간 조회.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발급

by Eddy's life 2022. 9. 18.
반응형

고용보험 가입 기간을 조회 및 확인하는 방법. 근로복지공단 토탈 서비스에 접속해서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새로운 회사에 입사를 하려는데 그 회사 경영지원팀에서 고용보험가입이력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친절한 담당자님 말씀이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 서비스'에 접속해서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를 발급 받으면 된다고 하네요. 흠... 그동안 내가 고용보험에 가입한 기간이 총 얼마나 될까요? 궁금하네요. 건강보험 가입 기간이나 국민연금 가입 기간과 거의 동일하겠지요? 한번 발급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접속 및 로그인

고용산재보험 토탈 서비스는 근로복지공단의 온라인 민원 창구로서 4대 사회 보험 관련 신고 및 증명서 발급, 일자리 안정자금지원 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ttps://total.comwel.or.kr/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total.comwel.or.kr

 

홈 화면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와 각종 간편 인증 로그인 방법을 제공하니 편한 방법을 골라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단 로그인 시 '일반근로자'를 선택해서 로그인합니다. 

 

반응형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로그인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로그인

 

로그인 이후 홈 화면의 모습입니다. 화면 중앙의 '고용산재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메뉴를 클릭하면 발급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로그인 이후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로그인 이후 홈화면

 

2.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발급

보험 구분에는 산재와 고용 두 가지가 있는데요.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확인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고용'을 선택합니다. 조회 구분은 '상용'을 선택한 후, 화면 하단의 조회 버튼을 누르면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자격이력내역서 발급 화면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자격이력내역서 발급 화면

 

아래와 같이 고용보험 자격이력 세부 내역이 나타납니다. 화면의 하단을 보면 세 가지 옵션이 보이는데요. 개별사업장 별로 고용보험 자격이력을 조회할 수도 있고, 전체 고용보험 자격이력을 조회할 수도 있으며, 몇몇 사업장을 선택해서 자격이력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새 회사 입사를 위한 경력 증명을 목적으로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를 발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두 번째, 전체 고용보험 자격이력 메뉴의 '신청' 버튼을 눌렀습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자격이력내역서 조회 결과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자격이력내역서 조회 결과

 

'신청' 버튼을 누르니 한번 더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제가 선택했던 전체 사업장에 대한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맞습니다. 내용 확인 후, 화면 하단의 '증명원 출력'을 눌렀습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자격이력내역 전체 내역 선택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자격이력내역 전체 내역 선택

 

3.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PDF 저장 

마침내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가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제가 근무했던 모든 회사의 리스트와 회사 별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보입니다. 또한 PDF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보이네요.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자격이력내역서 인쇄 및 PDF 저장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자격이력내역서 인쇄 및 PDF 저장

 

화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깔끔한 PDF로 로컬 PC에 저장됩니다. 이제 메일로 새 회사에 제출만 하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경력 증명 목적으로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아주 쉽고 편하네요. 예전에는 회사별로 연락해서 경력 증명서 발급하기도 했었는데요. 그에 비하면 너무 효율적입니다. 세상 정말 끝없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ㅋ

 

이상 포스팅 모두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