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한 IT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다운로드도 4K 비디오 다운로더. 2getflv 접속불가, VideoFK 화질 저하

by Eddy's life 2022. 8. 22.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다운로드도 4K 비디오 다운로더. 2getflv는 접속 불가, VideoFK는 화질 저하

다른 사람의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되어 있는 동영상! 가끔씩 다운로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축구선수 김민재가 새벽에 골 넣은 영상을 받고 싶은데 유튜브에는 없고 오직 네이버 블로그에만 있을 때...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찾아봤더니 돌아 돌아서 결국은 4K 비디오 다운로더로 귀결되네요. ㅎㅎ 지난번 괜찮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포스팅을 한번 했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다운로드 역시 잘 되네요. 훌륭합니다! 안전하고 광고나 회원 가입도 없고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한 4K 비디오 다운로더. 8K 동영상 다운로드까지도 지원하니 참고하세요.  

 

 

유튜브 동영상과 음원 다운로드 방법. 안전한 무료 SW '4K 비디오 다운로더'

유튜브 동영상과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안전한 무료 SW '4K 비디오 다운로더' (4K Video Downloader)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프로그램),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

superheroeddy.com

 

1. www.2getflv.co.kr 

먼저 2getflv라는 웹사이트를 사용해봤는데요. 아예 접속 자체가 안됩니다. 사이트가 문을 닫은 모양입니다. 

 

2. www.videofk.com

블로그 게시글 중에 www.2getflv.co.kr 이 안 되면 www.videofk.com으로 가라는 글이 많아서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테스트 영상으로는 제 네이버 블로그에 올라있는 OK 저축은행 애니메이션 광고 영상을 이용해 봤습니다. 제가 업로드한 원본 영상의 해상도는 1920X1080 이었는데요. 

 

 

그런데 아래 사진과 같이 네이버 블로그에 제공하는 최고 해상도가 1280X720 이네요. 어쩔 수 없이 그 해상도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아 봤습니다.  

 

그런데 다운로드한 동영상의 속성을 보니 해상도 저하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분명히 1280X720 해상도를 선택하고 '플레이어 URL'을 복사한 다음 videofk에 붙여 넣기 했는데요. 동영상 다운로드 후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854X480이라는 희한한 해상도의 영상이 받아졌더군요. 뭔가... 어찌 된 영문인지 모르겠고 깔끔하지 않습니다.

 

 

 

3. 4K Video Downloader(4K 비디오 다운로더)

그에 비해서 4K 비디오 다운로더 아주 깔끔합니다. 최고 해상도 1920X1080 사이즈의 동영상으로 다운로드 받아지네요.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업로드했던 원본 영상의 해상도 그대로입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 먼저 다운로드를 원하는 블로그 영상 '공유' 버튼을 눌러서 URL을 복사합니다. 

 

 

B. URL을 복사한 다음 4K 비디오 다운로더의 '링크 복사'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가능한 해상도 리스트가 나옵니다. 

 

 

C.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저는 1080p를 선택했습니다. 

 

 

D.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폴더에서 보기'를 선택합니다. 

 

 

E. 폴더에 다운로드된 동영상이 보입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통해서 속성을 살펴본 결과, 1920X1080 해상도의 동영상이 다운로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에 올라있는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 유명했던 2getflv라는 웹사이트는 문을 닫았고요. www.videofk.com이라는 웹사이트는 working 하긴 하는데 상당한 화질 저하가 일어나네요. 혹시나 제가 잘못 사용한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어찌 되었건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이용하니 쉽고 빠르게 최고 해상도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네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다운로드하는데도 아주 쓸만합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이상 포스팅 모두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운로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4K Download

 

www.4kdownload.com

 

혹시 좋아하시는 분 있으실까 해서 영상 공유합니다. 저는 아주 좋아하는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