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IBK 쇼핑앤조이 카드 발급에 토스뱅크 5만 포인트 캐시백

by Eddy's life 2023. 5. 31.
반응형

카드 체리슈머(Cherrysumer)인 나는 "카카오뱅크 제휴카드 만들기" 메뉴를 졸업했다. 카카오뱅크의 카드사별 이벤트를 모두 참여했더니... 이제는 더 이상 만들 수 있는 카드가 없는 것. ㅜㅜ 그래서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보니 토스뱅크에도 "인기있는 신용카드 만들기"라는 메뉴가 있었는데... 그곳에서 찾아낸 것이 바로 "IBK 쇼핑앤조이 카드." 발급받고 10만 원 결제만 하면 토스뱅크 포인트 5만 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5만원 캐시백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5만원 캐시백

   

5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 토스뱅크로부터 앱푸시 메시지를 받았다. 토스뱅크 포인트 5만 점 캐시백이 도착했다는 내용이었다. 언제 캐시백이 되는지 기다리고 있었던 참인데... 반가웠다.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5만원 캐시백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5만원 캐시백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5만원 캐시백

 

반가운 마음에 토스뱅크로 들어가 다시 한번 이벤트를 확인해보니 미션은 동일한데 캐시백 금액이 6만 포인트로 늘었다. 지금 참여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라. 비록 캐시백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수행해야 하는 미션이 고작 10만 원 결제인지라... 매우 쉽기 때문에 충분히 참여할만한 가치가 있다.  

 

나는 IBK 기업은행에서 개인 신용카드 사업을 하는지 이 이벤트를 통해서 처음 알았다. IBK는 법인 신용카드 사업만 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 말이다.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5만원 캐시백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5만원 캐시백

 

토스뱅크의 IBK 쇼핑앤조이 카드 발급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주 쉽다. 

 

먼저 토스뱅크 앱을 열고 오른쪽 하단의 세줄 모양 전체 메뉴를 클릭한 다음,

스크롤 다운하다보면 "인기있는 신용카드 만들기" 메뉴가 나타난다.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인기있는 신용카드 만들기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인기있는 신용카드 만들기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나는데... 조건 좋은 국내 메이저 카드사들의 이벤트가 먼저 눈에 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원더카드 15만 원 캐시백 증정 이벤트.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라 궁금해서 자세히 살펴봤더니 하나SK카드의 새로운 카드 상품이었다. 나머지 조건 좋은 카드들도 모두 내가 발급 받았었던 카드사의 신규 상품들. 내게는 소용없는 이벤트 들이다.        

 

아래 오른쪽 화면을 조금 내리면 "모두 보기" 버튼이 나타난다. 그것을 누르면 IBK 쇼핑앤조이 카드가 아홉 번째로 보인다.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인기있는 신용카드 만들기 리스트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인기있는 신용카드 만들기 리스트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인기있는 신용카드 만들기 리스트

 

IBK 쇼핑앤조이 카드를 선택하면 아래의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된다. 내용을 살펴보면 정말 심플하다. 발급받아서 10만 원 이상만 결제하면 미션 수행 끝! 6만 원의 캐시백은 토스뱅크 포인트로 지급되지만 500점 이상부터 현금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의 현금 캐시백이다. 

 

단, 최근 6개월 간 IBK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있는 분들은 참여할 수 없으니 이 점 주의하시라. 하지만 아마도... IBK 개인 신용카드를 가진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것이기에 참여 자격은 문제가 되지 않으실 것. 오른쪽 화면 하단의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발급 프로세스를 진행하면 된다.  

 

IBK쇼핑앤조이카드 발급 이벤트 참여 방법

 

그런데... IBK 쇼핑앤조이 카드는 쇼핑이라는 단어가 이름에 들어가는 만큼 쇼핑에 최적화된 카드이어야 하는데... 실제 카드 안내문을 받아보니 조금 최적화가 덜 된 듯하다. 

 

IBK쇼핑앤조이카드 할인 혜택IBK쇼핑앤조이카드 할인 혜택
IBK쇼핑앤조이카드 할인 혜택

 

위의 화면에서는 온갖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서 각각 5천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조건과 한도가 조금 박하다. 

 

전월 실적 30만 원인 경우,

온라인쇼핑의 통합 월 할인한도는 5천 원이며 해외쇼핑 월 할인한도 역시 5천 원이다. 

 

전월 실적 60만 원인 경우,

온라인쇼핑의 통합 월 할인한도는 1만 원이며 해외쇼핑 월 할인한도도 1만 원이다.

 

즉, 전월 실적 30만 원인 경우, 통합 할인한도는 월 1만 원이 최대이며

전월 실적 60만 원인 경우, 통합 할인한도는 월 2만 원이 최대인 것. 흠...

 

 

 

 

커피, 교통, 통신을 합친 생활 서비스에도 할인 한도가 있는데 이것은 더 적다. 

전월 실적 30만 원인 경우, 월간 통합 할인한도는 5천 원이며 전월 실적 60만 원인 경우, 월간 통합 할인한도는 1만 원이다.   

 

IBK쇼핑앤조이카드 할인 혜택
IBK쇼핑앤조이카드 할인 혜택

 

온라인쇼핑을 즐기고 커피, 교통, 통신 할인이 필요한 분들은 IBK 쇼핑앤조이 카드를 한번 고려해보실만 하겠으나... 다른 메이저 카드사들의 주력 카드 상품들에 비해서 경쟁력이 있을지는 솔직히 의문이다.

 

반면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벤트 참여 방법 및 미션 수행 방법은 워낙 쉽고 심플하다. 카드 발급받는데 큰 부담이 없으시다면 한번 써보시고 판단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이상 포스팅 모두 마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