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에서 못하는 네이버 블로그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페이(보수) 평균 2만 원에서 3만 원. 그 이하는 신중하세요

by Eddy's life 2022. 8. 21.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한 건에 대한 페이(보수)는 평균 2만 원에서 3만 원. 그 이하는 신중하게 잘 고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두 달 동안 약 60건의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을 하고 나서 느낀 후기입니다. 정말 최근 후기들이고 지금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중이므로 초보자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체험단 잘 골라서 하세요.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1건 수행에 대한 평균 대가는 2~3만 원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1건 수행에 대한 페이(대가)는 평균 2만 원에서 최대 3만 원 정도인 것 같습니다. 히스토리를 살펴보니 제가 했던 60건의 체험단 중 절반, 약 30건은 건당 2~3만 원 정도의 대가를 받았었네요. 물론 그 보다 한참 위의 체험단도 꽤 해봤고요. 그 반대로 한참 아래의 체험단도 많이 해봤습니다만... 그 정도 범주가 가장 많았었습니다.   

 

 

2~3만 원 이상을 제공하는 체험단은 흔치 않고 있더라도 경쟁 치열합니다.

3만 원 한참 위의 체험단은 레뷰나 클라우드리뷰 같은 사이트에서 가끔씩 선정됩니다. 물론 경쟁 치열하지요. 저는 16만 원 상당 한우세트에 선정된 적도 있고요. 30만 원 상당의 안마기에 선정된 적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말 힘이 나고 글도 잘 써집니다. 한우세트로는 식구들과 오랜만에 고기 파티를 했었고요. 안마기는 부모님 갖다 드렸습니다. ㅋㅋ 그러나 이런 경우는 60건 중 6~7건 정도로 전체의 10% 밖에 안 됩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일 조회수 3,000 정도의 블로그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2만 원 이하라고 생각되시면 거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만 원 이하의 체험단은 오픈 채팅만 접속하셔도 비일비재합니다. 그러니 조심해서 고르셔야 합니다. 어느 때는 샤워타올 두 장 받기도 했었고요. 비누 한 장 받고 포스팅해주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상품들도 인터넷 판매 가격이 아주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비누의 경우, 판매가가 1만 5천 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사실... 인터넷 판매가라는 것이 워낙에 유동적이기도 하고 자기들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 것들이어서요. 객관적으로 보실 필요가 좀 있습니다.  

 

이런 샤워타올이나 비누에 선정되어 포스팅을 하려고 하면 힘이 빠집니다. 그럼에도 남의 물건을 받으면... 나름 최선을 다해서 경험하고 좋은 후기를 써 줘야 하기 때문에 괴롭습니다. 글이 잘 안 써지거든요. ㅋㅋ

 

그러니 체험단을 잘 고르실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방에서 제시하는 조건을 잘 보시고 이것저것 따져봤는데 체감적으로 2만 원 이하의 대가인 것 같다...라고 판단되시면 과감하게 pass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일 체험단 초보자라면 판단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보입니다.

 

저야 두 달에 60건을 진행했었기 때문에 그 기간에는 정말 닥치는 대로 다 했습니다만 요즘은 저도... 고릅니다. 이제는 상대방이 어떤 제안을 하고 있는 것인지 볼 수 있는 시야도 생긴 것 같습니다. ㅋ    

 

결론적으로 체험단만으로는 최저 임금 벌기 쉽지 않습니다.   

제 경우 체험단 수행을 위해서 체험하고 포스팅 작성하는데 길게는 7~8 시간, 짧게는 3~4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사람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더군요. 따라서 체험단 수행으로는 최저 임금 벌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두 달간 엄청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200만 원 수익을 올린 것이 전부였으니까요. 만약 5만 원짜리 체험단을 하루에 2개 정도 구할 수 있다면 괜찮을 수도 있는데 일 조회 수 3,000 블로그로는 그런 기회를 구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더군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일 조회 수 1만 이상의 블로그가 되면 더 좋은 기회가 많이 생기는지... 혹은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면 그런 기회들이 많이 쏟아지는지.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로 조언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신청으로 두달 약200만원 수익 공개

네이버 체험단으로 2개월간 총 200만원의 수익을 올린 사연 공개합니다! 저는 올해 6월 중순부터 현재까지(8월 중순) 두 달간, 네이버 체험단을 참여해서 약 200만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다른 선

superheroed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