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한 IT

동영상 소리 삭제, 오디오 제거하는 방법 Audio Remover

by Eddy's life 2022. 8. 11.
반응형

요즘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도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합니다. 동영상을 첨부하면 아무래도 콘텐츠가 풍성해지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에도 유리하기 때문이죠. 즉, 검색 순위 리스트에서 상단으로 올라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런데 가끔... 영상에 쓸데없는 주변 잡음이나 사람들의 말소리가 들어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어쩔 수 없이 동영상의 소리를 삭제, 즉 오디오를 제거한 후 블로그에 업로드하는 것이 차라리 나은데요. 바로 이럴 때...! 동영상 소리를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웹사이트의 이름은 바로 Audio Remover 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됩니다. 

https://www.audioremover.com/

 

Remove Audio from Video Online Free | AudioRemover

Remove audio from video online, remove audio from MP4, AVI, MOV, MPEG, any video. Remove sound from video online, no third-party software is required, it works on Windows and Mac via web browser.

www.audioremover.com

 

제가 생각하는 Audio Remover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상한 광고도 없고 팝업도 없다. 

2. 회원 가입하라는 소리 없다. 

3. 오직 Audio Remove 기능만 존재한다. 

4. 사용 방법이 정말 간단하다. 클릭 몇 번이면 충분하다.

5. MP4, AVI, WMV, MOV 등의 video format을 지원한다. 

6. 최대 500M 동영상 파일 업로드를 지원한다.  

 

이번에는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화면 중앙의 'browse' 라는 버튼을 눌러서 소리를 제거하려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는 약 20M 짜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관련 영상을 선택했습니다. Format은 MP4네요. 

2. 화면 하단의 'Upload video'라는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이 업로드됩니다.

    'Upload video' 버튼을 누르면 'Uploading'으로 바뀌고 시간이 소요됩니다. Uploading 프로세스에서 소리 제거까지 모두 끝납니다. Uploading 이후 별도의 '동영상 소리 제거 프로세스'는 없습니다.    

3. 프로세스가 모두 끝나면 화면 중앙에 'Download File'이라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워낙 Simple 하게 만들어진 웹사이트이므로 디자인이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Download File'이라는 버튼이 눈에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아래 그림 보시고 잘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소리가 제거된 동영상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 받아보시면 동영상 소리가 잘 삭제(오디오 제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이 웹사이트보다 간편하게 동영상 소리를 제거(오디오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하실 때도 동영상 소리를 제거해서 업로드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는데요.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고 기능 확실한 동영상 소리 제거 웹사이트, audioremover.com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