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 할인. 중고차 수리 비용 절감에 제격

by Eddy's life 2023. 11. 26.
반응형

중고차를 사면 여기저기 손 볼데가 많다. 특히 주행거리 80,000 Km 언저리의 중고차를 산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이 맘 때가 많은 소모품을 교체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 미션 오일, 브레이크오일, 스티어링 오일부터 시작해서 배터리, 부동액, 에어컨 필터, 연료 필터... 그리고 타이어, 각종 벨트 등 많은 것을 챙겨야 한다. 다시 말해 깨나 많은 돈이 들어간다. 하지만 이럴 때!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 이 상당한 도움을 준다. 경험한 바로는 현대 블루멤버스나 기아 오토큐에 비해 20~30% 저렴한 듯. 중고차 수리 비용 절감에는 아주 제격인 듯하다.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

 

지난 포스팅에서 밝힌 바와 같이 나는 주행거리 8만 1천 Km의 기아 올뉴 카니발 프레스티지 중고차를 지인으로부터 구매했다. 약 4개월 정도를 탔는데 매우 만족스럽다. 

 

2023.09.16 - [기아 올뉴 카니발 체험기] - 기아 카니발 단점. 올뉴 카니발 프레스티지 중고차 구매로 체험

 

기아 카니발 단점. 올뉴 카니발 프레스티지 중고차 구매로 체험

기아 카니발은 단점이 별로 없는 차다. 경쟁차 대비 극강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어 국내 RV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자를 찾기가 힘들다. 개인적으로 굳이 꼽자면 현대차의 펠리세이드 정도? 하지만

superheroeddy.com

 

그러던 어느날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기아자동차 오토큐를 들렀는데 우와 ㅋㅋ 말로만 듣던 살인적인 순정 부품값과 공임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합성 엔진오일 교환에 무려 20만원 가까운 돈을 지불해야 했고 LED 라이트 하나 교환한 대가로 13만원을 내야했다.  ㅜㅜ

 

거기다가 오토큐 직원이 차를 리프트에 올려서 점검하더니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배터리, 부동액, 연료 필터 등의 소모품은 물론 운전석 쪽 로워암, 외부 벨트, 엔진 마운트 등을 수리해야 한단다. ㅎㅎ 청구서와 수리 목록을 손에 든 나는 일단 놀란 가슴을 진정시킨 후 "잘 알겠으니 차근차근 하나씩 할게요"라고 말하며 오토큐를 빠져 나왔다.   

 

그 때 나의 머리에 두가지 생각이 스쳤다. 

"음.. 필요한 수리라면 해야지. 나와 가족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인데"라는 생각과

"ㅋㅋ 목록에 있는 수리를 전부 오토큐에서 하면 200만원은 족히 나올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동시에 들었다.

갑작스러운 지출 200만원이라... 대책이 필요했다. ㅠㅠ

 

첫번째 대책. 전 차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 여부 확인

일단 미션오일과 브레이크오일을 교환했는지 안했는지 전 차주에게 확인이 필요했다. 분명히 5만Km 정도에 교환을 했다고 들었는데... 기아 오토큐 정비 이력에는 보이지 않는다. 이거 두가지만 해도 상당한 비용이 드는데 말이다.

 

다행스럽게도 며칠 뒤 술자리에서 만난 전 차주로부터 반가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미션오일과 브레이크오일 모두 5만Km 대에 스피드메이트에서 교환했단다. ㅋ 그나마 살았다.   

 

두번째 대책.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

왕십리 스피드메이트에 가서 수리 비용 체크가 필요했다. 스피드메이트도 저렴한 곳은 아니지만 현대 블루멤버스나 기아 오토큐보다는 나을 듯했다. 그리고... 또 하나. 스피드메이트 멤버십에 대한 확인이 필요했다. 언젠가 본 기억이 난다.  엔진오일 연 10만원 할인에 각종 소모품 교환 할인과 공임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유료 스피드메이트 멤버십이 있다는 것을.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해보니 스피드메이트 멤버십의 정식 이름은 Club SM이었다. SM은 Speed Mate의 약자인 듯. 익히 알고 있었던 대로 연회비 42,000원의 유료 멤버십이다. 멤버십치고는 저렴하지 않다. 과연 1년 내에 내 돈 42,000원을 충분히 뽑을 수 있는지 궁금해져서 한번 자세히 들여다 보았다.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 홈페이지. 연 4만2천원 유료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 홈페이지. 연 4만2천원 유료

 

반응형

 

1. 1년간 엔진오일 교환 10만원 무료

연 1회에 한해서 엔진오일 7만원 할인 혜택과 엔진오일 3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예상되는 나의 연간 주행거리는 약 1만 5천 Km. 이 혜택만 잘 챙겨 받아도 연회비 42,000원은 충분히 뽑는다.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연 10만원 엔진오일 할인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연 10만원 엔진오일 할인

 

2. 정비상품 최대 30% 할인, 와이퍼 50~30% 할인

에어컨 필터, 에어컨 가스, 부동액과 같은 정비상품은 항목별 30% 할인이다. 지난번 오토큐에서 에어컨 필터를 교환한 것이 조금 억울하다. ㅜ 그림에는 없지만 배터리,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브레이크 패드도 항목별 연 1회 20% 할인.  

 

3. 공임할인 10%, 정비용품 할인 10%

공임할인 혜택은 연 4회, 그리고 정비용품 10% 할인 쿠폰을 증정(몇 개나 주는지 모르겠지만)한단다.

와이퍼는 연 1회 할인이다. 와이퍼야... 요즘 마트나 다이소에서도 싸게 판매하므로 크게 신경 쓸 필요 없을 듯. 

 

스피드메이트 공임할인, 용품할인, 와이퍼할인 등등스피드메이트 공임할인, 용품할인, 와이퍼할인 등등
스피드메이트 공임할인, 용품할인, 와이퍼할인 등등

 

4. 타이어 최대 30%, 워셔액 보충 4회에 긴급출동까지

던롭타이어의 경우 연 1회 30%까지 할인된다. 현재 내 차의 타이어가 던롭이므로 여기서 할인받아 교환하면 되겠다. 

워셔액 보충은 별 것 아니지만 해주는 것이 어디냐. 긴급출동 1회까지 해주는데... 행여나 긴급출동이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면 아마도 보험사를 이용할 것이라서 크게 활용성은 없을 듯하다.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타이어 할인, 워셔액 서비스, 긴급출동 등스피드메이트 멤버십. 타이어 할인, 워셔액 서비스, 긴급출동 등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타이어 할인, 워셔액 서비스, 긴급출동 등

 

아래는 스피드메이트 멤버십으로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 샘플. 소비자가 약 7만원 엔진오일의 경우, 1회 무료로 교환할 수 있겠다. 아마도 합성 엔진오일은 아닌 듯.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할인 샘플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할인 샘플

 

5. 내 정비내역을 한눈에 

방문한 날짜를 기준으로 정비내역이 정리되어 편하다. 각 날짜를 클릭하면 아래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세부 정비내역도 보인다. 잘 관리하면 차계부도 크게 필요 없을 듯하다.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정비 내역 관리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정비 내역 관리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정비 내역 관리

 

 

6. 가입도 매우 편리. 매장에 가서 결제하면 바로 가입

가입하는 방법도 아주 편리하다. 매장에 가서 42,000원을 카드로 결제하고 차량을 등록하면 바로 가입된다. 그리고 그날 받고 싶은 서비스를 받으면 바로 할인된다. 나도 처음에는 스피드메이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하려고 했다가 마음을 바꿨는데... 그러기를 아주 잘했다. 

 

결론적으로 차 정비에 대한 나의 고민은 모두 해결되었다.

미션오일과 브레이크오일은 전 차주가 교환했다는 것을 이미 확인했다. 그리고 나머지 정비는 기아 오토큐보다 저렴하고 추가 할인도 해주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벌써 배터리, 연료 필터, 외부 벨트 등은 이미 Club SM 멤버십 할인을 받아 교환을 마쳤다. 다행스럽게도 엔진 마운트와 로워암은 천천히 교환해도 될 것 같다는 것이 친절한 스피트메이트 직원의 조언. ㅎㅎ 고맙기도 하지. 

 

중고차 구매하신 분들. 특히 손볼 곳 많은 중년의 중고차를 구매하신 분들에게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을 강력히 추천한다. 각종 오일이나 소모품 교환 비용을 절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아시겠지만 돈 버는 방법 중 제일 쉬운 것이 절약이다. 이 것으로 포스팅 모두 마친다. 

 

https://www.speedmate.com/membership/Intro

 

착한 정비, 착한 타이어 스피드메이트

최고의 가성비,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투명하고 편리한 정비 서비스, 전국 700개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만나보세요.

www.speedmat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