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재산세 카드 무이자 할부 납부 방법. 카드사별 할부 혜택 꼼꼼히 체크

by Eddy's life 2022. 9. 22.
반응형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방법.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혜택을 꼼꼼히 체크하세요. 

 

올해 두 번째 재산세 납부 기간(9월 말일까지)이 돌아왔습니다. 재산세의 경우 개인별로 천차만별이지만... 때로는 상당히 부담되는 지출일 수 있는데요. 다행히 카드사별로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되니 잘 이용해서 한꺼번에 지출되는 부담을 줄여야겠습니다. 납부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서울시 etax 앱이 상당히 편하고 직관적입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간략히 소개드리겠습니다.   

 

서울시 etax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앱을 열면 아래와 같이 홈 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을 위해서 홈 화면 좌측 최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구글플레이 & 홈화면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구글플레이 & 홈화면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구글플레이 & 홈화면

 

서울시 etax 앱은 생체 인식 및 간편인증을 지원합니다. 설정 후, 지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에는 개인화된 홈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납부해야 할 2기분 재산세가 보이네요. 휴... ㅜㅜ

 

webp_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지문 인증webp_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재산세 부과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지문 인증

 

반응형

 

납부 방법에는 은행 이체, 신용 카드, 간편 결제 세 가지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으려면 신용카드 혹은 간편 결제 섹션에서 결제해야 합니다. 

'은행 이체'는 현금이 그냥 지출되므로 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은행이체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은행이체

 

신용 카드의 경우,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는 있지만 카드 번호와 유효 기간을 입력하는 형식이므로 매우 불편합니다. 간편 결제로 이동하면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앱카드 결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신용카드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신용카드

 

간편 결제 섹션에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용 카드 앱카드 결제와 간편 결제가 모두 모여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농협카드를 선택했고 2~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6개월 무이자를 선택했습니다. 무이자 6개월이면 부담이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간편결제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간편결제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간편결제

 

아래는 카드사별로 제공하는 무이자 할부 혜택입니다. 서울시 etax 웹에 정리되어 있는 것을 가져왔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이한 것은 롯데카드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롯데카드가 이런 무이자 행사에 참여하지 않았다니... 이상한 일이네요.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사별 혜택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사별 혜택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사별 혜택

 

결제로 넘어가기 직전, 경고 메시지 하나가 나옵니다. '세금 납부 후에는 취소가 절대 불가능하다'라는 메시지입니다. 결제 카드 변경, 할부 개월 수 변경 등은 절대 불가능하다는 내용이오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결제를 모두 마치면 '납부 완료' 메시지와 함께 모든 재산세 납부 절차가 완료됩니다. 서울시 etax 앱, 정말 쉽고 편합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취소 불가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납부 완료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납부 완료

 

내가 원했던 대로 잘 납부가 되었는지 농협카드 앱을 켜서 확인해봤는데요. 6개월 할부로 잘 납부된 것 같습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농협카드 내역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 납부 서울시 etax 농협카드 내역

 

사람마다 재산세 금액은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한 번에 지출되면 부담이 된다는 것은 모두 동일할 것입니다. 서울시 etax에서는 주요 카드사들과 함께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니 꼭 잊지 마시고 챙겨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 모두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