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아 올뉴 카니발 체험기

카니발 타이어 한국타이어 옵티모 H426(235 55R19) 이야기

by Eddy's life 2024. 7. 31.
반응형

옵티모는 현재 한국타이어의 주력 브랜드가 아니다. 현재의 한국타이어 주력 브랜드는 아이온, 벤투스, 다이나프로 등이다. 하지만 나는 이번에 옵티모 H426을 두개 더 구매했다. 지난 5월, 티스테이션을 통해서 H426 두개를 구매했었는데... 불과 3개월만에 추가로 구매한 것. 나의 카니발에는 네개의 옵티모 H426(235 55R19)이 신겨질 예정이다. 비록 한국타이어의 현재 주력 브랜드는 아니지만 가격 저렴하고 믿음직스럽다. 카니발 타이어 교체 고려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라. 

현재 한국타이어 주력 브랜드들
현재 한국타이어 주력 브랜드들

 

엔진오일 교환과 에어컨 가스 보충을 위해서 스피드메이트를 방문했다. 친절한 스피드메이트 직원분께는 오일 교환하면서 손보거나 교체할 것이 있으면 진행해달라고 부탁 드렸다. 사랑하는 나의 white horse, 올뉴 카니발. 돈을 좀 들여서라도 오래오래 타야겠다는 생각이다. 

엔진오일 교환 중인 나의 올뉴 카니발
엔진오일 교환 중인 나의 올뉴 카니발

반응형

삼십분 정도 시간이 흐르고... 엔진 오일 교환과 에어컨 가스 보충이 끝난 후, 친절한 직원분께서 하시는 말씀. 차 깨끗하단다. 작업할 것 전혀 없단다. 움하하하! 

 

그런데...? 마지막에 한가지 덧붙이신다.

"저어기... 근데 타이어 있잖아요. 최근에 앞타이어 두개 갈으신 것 같던데요."

나는 뭔 이야기인가 싶어 귀를 쫑긋 세웠다. 

 

내차 뒷타이어를 손바닥으로 탁 치면서 하시는 말씀..."웬만하면 뒷타이어 두개도 교체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게 아직 남아있기는 한데요. 비바람을 꽤 맞았는지 크랙이 많이 생긴거 같아요. 차가 빨리 달릴 때 타이어의 온도가 최대 150도까지 상승하거든요. 나중에 여유되시면 한번 고려해보세요..."

 

음... 분명! 나에게 타이어를 팔아보려고 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21년에 생산된 내차 뒷타이어 두짝의 상태가 그리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2024.05.19 - [기아 올뉴 카니발 체험기] - 타이어 교체 시기 확인 방법. 타이어 마모 한계선 체크가 정확!

 

타이어 교체 시기 확인 방법. 타이어 마모 한계선 체크가 정확!

나의 백마, 올뉴 카니발의 앞 타이어 두개를 빨리 교체해야 할 것 같다. 오늘 동네 지나는 길에 단골 타이어 가게를 들렀었는데... 사장님 말씀이 타이어 교체 시기가 임박했단다. 그 증거로 내

superheroeddy.com

 

그리고 나는 스피드메이트에서 타이어를 구매할 마음이 전혀 없다. 왜냐고? 지난번 티스테이션에서 구매한 한국타이어 옵티모 온라인 전용 상품, H426 235 55R19에 아주 만족하니까.

2024.05.26 - [기아 올뉴 카니발 체험기] - 올뉴 카니발 티스테이션 타이어 교체 후기. 한국타이어 옵티모 H426

 

올뉴 카니발 티스테이션 타이어 교체 후기. 한국타이어 옵티모 H426

이제 타이어 교체도 인터넷으로 하는 시대다. 나의 백마, 올뉴 카니발의 앞 타이어 두개가 수명을 다했기에 빠른 교체가 필요한 상황. 기존의 단골 타이어 가게는 물론 스피드메이트도 견적을

superheroeddy.com

나는 재빨리 티스테이션에 들어가 아직도 옵티모 H426이 판매 중인지 확인해보았는데... ㅎㅎ 아직 판매 중이고 저렴한 가격도 그대로다.   

온라인 전용 상품, 옵티모 H426 판매 중인 티스테이션
온라인 전용 상품, 옵티모 H426 판매 중인 티스테이션

결제를 주저할 이유가 없었다. 옵티모 H426을 안 써본 것도 아니고... 품질에 만족하면서 사용 중인데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아래와 같이 무이자 할부 행사도 진행 중이니 마다할 이유가 없다. 티스테이션을 통해 결제하고 티스테이션 지점에서 장착하는 상품이라 신뢰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     

무이자 할부 행사 중인 티스테이션
무이자 할부 행사 중인 티스테이션

음. 여기저기 알아보니... 옵티모는 한국타이어가 1990년대부터 2015년까지 약 20년 동안 주력으로 밀었던 브랜드. 그 시기 후반에는 신차용 OE타이어(Original Equipment)로 많이 사용되었단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타이어 홈페이지의 옵티모 H426 소개글에는 "카메이커가 인정한 저소음 승차감 타이어"라고 크게 적혀있다. 

카메이커가 인정한 저소음 승차감 타이어, H426
카메이커가 인정한 저소음 승차감 타이어, H426

 

옵티모 H426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 승차감과 저소음에 최적화된 패턴 디자인 적용

- 네개의 원주 홈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구동력이 우수

- 장마철 뛰어난 배수 성능으로 수막 현상 방지 효과가 더욱 개선되었음

- 트레드 블록 가운세 미세홈은 배수 성능을 개선시키고 건조한 노면에서는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킴

- 블록 가장자리 라운드 엣지 적용으로 소음 최소화

- 첨단 실리카 트레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이 우수하고 연비 효율이 향상됨

 

H426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한국타이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https://www.hankooktire.com/kr/ko/tire/etc/optimoh426-h426.html

 

Optimo H426 - Etc | 한국타이어 한국

Optimo H426 - Etc - Luxury performance touring all-season | 한국타이어 한국

ec2-54-180-58-172.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

 

후후. 요즘 뜨는 브랜드... 아이온이나 벤투스가 아니면 어떤가? 품질 좋고 저렴하면 그저 그만이지. 카니발 타이어 교체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지일 듯. 

 

금번 구매한 H426 두개는 8월 말, 티스테이션 지점을 방문해 장착할 예정이다. 그때부터 나의 올뉴 카니발에는 옵티모 H426 네짝이 신겨진다. 승차감이나 주행감이 어떨지 많이 기대된다. 이상 포스팅 마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