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연 2.1%. 특징, 개설 및 입출금 방법

by Eddy's life 2024. 2. 12.
반응형

카카오뱅크와 거래하고 있다면? 반드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구비하시라. 비록 2.1%의 귀여운 연 이자를 지급하지만 한달에 한번 쏠쏠하게 이자가 입금되는 것이 나름 재미가 있다. 개설하기도 쉽고 입출금하기는 더 쉬워 초단기 자금이나 쌈짓돈을 예치해놓기 아주 제격. 혹시나 없으신 분들은 빨리 개설하시길.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특징과 개설 및 입출금 방법 등에 대해서 간략히 공유 드린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특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특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아래는 지난 12개월 간 지급 받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내역이다. 입출금하기 워낙 쉽기 때문에 수시로 잔고가 바뀌었으므로 원금 얼마에 대한 이자라고 말하기 좀 애매하다. 하지만 평균 1백만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이라 볼 수 있을 듯. 그에 대한 세후, 실수령 이자가 16,592원이면 나름 나쁘지 않다. 

 

이자는 매월 네번째 금요일의 다음날, 즉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지급된다. 알림톡이 울리면서 지급되는 1천원 남짓의 이자가 참 반갑고 든든하다. 아직 써본 적은 없지만 세이프박스는 "어제까지 쌓은 이자 바로 받기" 기능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내역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내역

반응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특징

세이프박스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다. 

1. 한도 1억원
2.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통해서만 입출금이 가능한 일종의 파킹 통장  
3. 연 2.1%(세전)의 금리 제공
4. 이자는 매월 네번째 토요일, 세이프박스로 지급. 원할 때 바로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기능 제공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특징. 입출금계좌 연결 연 2.1% 이자 제공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특징. 입출금계좌 연결 연 2.1% 이자 제공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특징. 입출금계좌 연결 연 2.1% 이자 제공

 

5.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천만원 한도로 보호된다.  

6. 개설과 입출금이 아주 쉽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직관적 UIUX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직관적 UIUX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앱 홈화면 중앙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뱅크의 모든 예적금 상품 리스트가 보인다. 거기서 세이프박스를 선택하면 개설 절차에 들어가는데... 입출금계좌에 연결된 파킹 통장이라 그런지 특별히 복잡한 절차가 없다. 상품 설명서와 이용 약관 등을 확인한 후, 연결될 입출금계좌를 선택하면 개설 절차 끝이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개설 방법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사용 및 입출금 방법

입출금 방법은 더 쉽다. 늘 칭찬하지만 카카오뱅크의 UIUX는 다시 칭찬하지 않을 수가 없다. 간단하고 매우 직관적이라 친절하게 느껴진다. 5대 은행들의 뱅킹 앱들도 많이 편리해졌지만... 뭐랄까. 그 근본부터가 다르다. 

 

일단 아래 화면 오른쪽에 길게 세워져 있는 게이지처럼 생긴 바. 이 바를 아래로 밀고 위로 당겨서 세이프박스의 잔고를 조절할 수 있다. 바를 아래로 당겨 50만원에 맞춘다면 그 이외의 금액은 모두 입출금계좌로 인출된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입출금 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입출금 방법

'

또한, 위 화면의 잔고 표시 밑에 보이는 (+)넣기, (-)빼기 버튼을 이용해 입출금을 할 수도 있다. (+)넣기를 누르면 아래 왼쪽 화면처럼 입금액을 조절할 수 있고 (-)빼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오른쪽 화면처럼 출금액을 조절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입출금 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입출금 방법

 

호랑이 잡을 때는 큰 총을 쓰고 토끼 잡을 때는 그에 맞는 작은 총을 써야 한다. 시중 2금융권이나 금고에 고금리 정기예금과 적금이 많지만... 갑자기 생긴 비상금이나 쌈짓돈을 관리하기에는 부적합하다. 언제든 쓰임새가 생길 수 있는 돈들은 그에 걸맞는 수시입출금 통장에 넣어야 하는데, 바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가 제격이다. 연 2.1%의 준수한 금리를 제공하며 개설 쉽고 입출금은 더 쉽다. 작은 돈을 모으고 관리하는데는 최적의 솔루션이니 없으신 분들은 빨리 구비하시라. 이상 포스팅 모두 마친다. 

 

2024.02.06 -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 연8% 고금리 예금 통장 이용 방법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 연8% 고금리 예금 통장 이용 방법

등잔 밑이 어두웠다. 그간 고금리 예금 통장을 찾아서 오랫동안 헤매었는데... 최고의 상품이 바로 카카오뱅크에 있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카카오뱅크 저금통!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작은 돈을

superheroed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