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 연8% 고금리 예금 통장 이용 방법

by Eddy's life 2024. 2. 6.
반응형

등잔 밑이 어두웠다. 그간 고금리 예금 통장을 찾아서 오랫동안 헤매었는데... 최고의 상품이 바로 카카오뱅크에 있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카카오뱅크 저금통!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작은 돈을 떼어 저축하는 방식이라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다. 하지만 최근 확인해보니 연8%의 고금리 이자를 지급하는 예금 통장이었다. 최대 입금할 수 있는 금액이 10만원이라 그 효과, 즉 이자가 미비해보일 수 있지만... 연8%는 분명히 선수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투자처임이 분명하다. 오늘 그 매력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았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란?

저금통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에 연결된 일종의 Sub 통장.
 
입출금통장이 보유하고 있는 1000원 미만 금액을 자동으로 저축해주며(동전 모으기), 이와 별개로 알고리즘에 따라 매주 토요일, 최대 5000원의 금액을 저축한다(자동 모으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입출금계좌 연결
카카오뱅크 저금통. 입출금계좌 연결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 연8%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연8%의 이자를 지급하는 고금리 상품이다. 최대 10만원까지만 저축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긴 한데... 10만원을 모아서 이를 1년간 유지한다면 세전 기준 약 8,000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 그동안 꾸준히 고금리 수시입출금 통장이나 예금 통장을 경험해봤지만 연8% 이자를 지급하는 통장은 처음이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 연8%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 연8%

 

반응형

 
사실 나는 카카오뱅크의 big fan. 저금통 서비스도 꽤 오랫동안 이용해왔었는데. 전혀 몰랐다... 저금통이 연8% 이자를 지급한다는 것을. 심지어 나는 얼마 전까지 내 저금통 계좌의 자동 모으기 기능을 꺼놓았었다... ㅋㅋ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이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동전 모으기 기능과 자동 모으기 기능을 둘 다 켜놓아야 돈이 빨리 모이고 연8%의 고금리를 더 누릴 수 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용 방법

연결된 입출금계좌로부터 자동으로 이체되는 방식이라 일단 만들어 놓으면 특별히 할 것이 없다. 간략한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 방법
잔액은 화면을 끌어당겨 언제라도 확인할 수 있다. 단,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따라서 얼마의 이자가 쌓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점이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화면을 아래로 당기면 잔액이 보인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화면을 아래로 당기면 잔액이 보인다.

 
2. 카카오뱅크 저금통 인출 방법
저금통에서 돈을 인출하고 싶다면 저금통 비우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저금통 비우기 기능 바로 밑에 있는 해지 기능과 헷갈리지 말자. 해지를 누르면 저금통 계좌 자체가 없어진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저금통 비우기 기능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저금통 비우기 기능

 
3.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 계산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합산한 이자를 결산일에 지급한다. 
4.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 지급 방법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다음날(토요일) 저금통으로 이자를 지급한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돈 빨리 모으는 법

세간에 많이 알려진 방법들이라... 간략하게만 정리한다. 
1. 반드시 동전 모으기 기능과 자동 모으기 기능을 둘 다 켜놓으시라. 
위에서 간략하게 소개한 바와 같이 동전 모으기는 입출금통장에 있는 1000원 미만의 금액을 자동으로 저축하는 기능이다. 이와 별개로 자동 모으기는 알고리즘에 따라 매주 토요일, 최대 5000원의 금액을 저축하는 기능. 따라서 두개의 기능을 모두 이용해야 저금통에 돈이 빨리 모인다.  
 
2. 입출금 통장에 동전이 많이 생길 수 있도록 통장을 자주 사용하자. 
돈의 흐름이 많아야 잔돈이 많이 생긴다. 자동이체를 많이 등록해놓는 것도 방법이다. 
 
3. 입출금 통장의 잔돈이 999원이 될 수 있도록 매일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상당한 정성이 있어야 가능한 방법. 입출금계좌의 잔액이 XX,999원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계좌에 5만원을 가지고 있다면, 1원을 다른 계좌로 이체해 999원의 우수리를 만들어... 999원이 저금통에 저축되도록 관리하는 방법이다. 이 정도 정성을 들인다면 언젠가 꼭 부자되실 것이다. ㅎㅎ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연8%의 고금리 상품이긴 하지만 입금 한도가 고작 10만원이기에 큰 수익을 바랄 수는 없다. 따라서 잔돈을 모아 쌈짓돈을 만드는 소소한 즐거움을 위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작은 수익을 소중하게 여길 줄 알아야 나중에 큰 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ㅎㅎ 부디 알뜰하게 모으고 살뜰하게 불리시길 바란다. 이상 포스팅 모두 마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