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한 즐거움

서울숲 바닥분수 이용 방법 및 이용 시간. 월요일 정기 휴무 꼭 기억!

by Eddy's life 2022. 8. 19.
반응형

서울숲 바닥분수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서울숲 바닥분수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얼마 전 광복절... 날도 더운데 집에 죽치고 앉아만 있기 그래서 막내에게 바람을 넣었습니다. '우리 서울숲 바닥분수 갈까? 가서 분수에서도 놀고 물총 싸움도 하면 좋잖아?'대답은 당연 OK! 였습니다. 우리 막내가 조금 얌전하긴 해도 서울숲 바닥분수는 아주 좋아하거든요. 

 

바닥분수 가는 길에 찍은 서울숲 사진입니다. 도심 한가운데 이런 숲이 있다니... 정말 보물 같은 존재입니다. 성동구에 사는 사람으로서 감사할 따름이네요.

 

 

그런데... 가는 길에 문득 생각이 난 건데요. 원래 월요일은 바닥분수 정기 휴무일입니다. 음... 그래도 오늘 광복절이니 가동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가봤더니 가동을 하고 있더군요.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ㅋㅋ 광복절이 아니었으면 허탕을 칠 뻔했네요. 

 

아이들... 이리 뛰고 저리 뛰고 난리났습니다. 특별한 시설이 있는 것도 아니고 바닥에서 물만 올라오는 건데 저게 저렇게 좋을까요? ㅎㅎ 

 

 

아이들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부모님들도 덩달아 신이 난 것 같네요. 서울숲의 좋은 공기 속에서 시원하게 놀 수 있으니 여느 비싼 수영장 부럽지 않습니다. 

 

 

아이들 돌본다는 핑계로 함께 들어가서 즐기는 어른들... 가끔 보이네요. 생각해보니 저도 그랬던 것 같습니다. ㅋㅋㅋ

 

 

가만히 보니 몇몇 분들은 아주 단단히 준비를 해오신 것 같습니다. 물놀이 기구도 보이고요. 스위밍 슈트를 입은 아이들도 보이네요. 좋은 생각입니다. 

 

 

 

 

 

아무튼 시간되실 때 한번 와보시면 좋을 듯하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서울숲 바닥분수 이용 방법과 주의 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월요일만 피하시면 괜찮고요. 오후 4시가 마지막 타임입니다.  

 

 

서울숲 바닥분수 가동 시간

5월과 6월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3:00~13:30 / 14:00~14:30 / 15:00~15:30 / 16:00~16:30 

 

한 여름 7월과 8월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5~6월보다 한 time 더 운영하네요. 12시부터 시작입니다.

12:00~12:30 / 13:00~13:30 / 14:00~14:30 / 15:00~15:30 / 16:00~16:30 

 

서울숲 바닥분수 가동 중지

1. 매주 월요일은 정기점검 및 보수로 바닥분수를 가동하지 않습니다. 

 

2. 기상 상황에 따라서 이용객의 안전(수질 관리)을 위해 가동이 중지됩니다. 

  • 시간당 2mm 이상의 비가 내리는 경우(강우로 인해 바닥분수에 2mm 이상의 빗물이 유입된 경우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바닥분수 저수조의 물을 제거하고 청소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 강우 확률 60% 이상일 경우(기상청 성동구 지역 날씨 예보 기준)
  • 5m/sec 이상의 강풍이 부는 경우

 

 

서울숲 바닥분수 이용자 준수사항

서울숲 바닥분수는 '물놀이형 수경시설'인 관계로 준수 사항이 수영장 준수 사항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 음용 금지. 분수 물을 마시면 안 됩니다. ㅋ2. 애완동물 진입 금지3. 음식물, 이물질(유리, 비눗방울 등) 반입 금지4. 대소변이나 침 뱉는 행위 금지5. 물놀이용 기저귀 착용6. 구토, 설사 증상이 있거나 전염병, 피부병이 있을 경우 이용금지7. 외출용 신발 금지(물놀이용 신발 착용 권장)8. 뛰거나 심한 장난 킥보드 탑승 등 위험행위 금지

 

 

 

아래는 서울숲 바닥분수의 위치입니다. 또 서울숲 공원관리사무소 전화번호는 02-460-2905이니 참고하세요. 

 

 

돌아오는 길에도 사진 찍어 봤습니다. 스케일이 여느 수목원 못지 않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서울숲 바닥분수 이용하실 일 있으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