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시선

주말 날씨 비! 토요일 전국 비 예보. 야외 활동은 21일 일요일에

by Eddy's life 2022. 8. 17.
반응형

주말 날씨 비! 토요일 전국 비 예보. 야외 활동은 일요일에 가능할 듯합니다. 주말 계획에 참고하세요~

 

대부분의 일기 예보들이 입을 모아 이번 주말 날씨도 비가 올 것으로 예측하네요. 이러다가 장마가 끝나면서... 동시에 가을이 오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이번 주말 비는 금요일 중부지방에서 시작되어 토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출처 MBC 일기예보. 주말 날씨

 

따라서 서울과 인천, 경기도의 주말 날씨는 20일, 토요일 오전까지 흐리고 비가 내린다 하고요. 일요일에는 대체로 맑을 것이라 합니다. 강원도와 대전 세종 충남도 비슷하겠습니다. 주말 계획 잡으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연합뉴스 TV. 주말 날씨

 

남쪽 지방 주말 날씨는 조금 다르네요. 충북, 광주 전남, 전북,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의 경우 20일, 토요일에는 흐리고 비가 오겠으며 21일, 일요일은 구름이 많이 낀다 합니다.  

 

저는 어제 오랜만에 막내를 데리고 서울숲에 가서 뛰어놀았습니다. 곧 막내의 방학이 끝날 예정이어서 한 번은 놀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서울숲 바닥 분수'에 가서 분수를 가로질러 다니며 물총 싸움도 신나게 했습니다. 아이들 정말 좋아라 합니다. 

 

 

분수에서 물이 솟아 나오면 웃고 소리 지르고 물 받아서 뿌리고... 얌전한 우리 막내도 신나게 놀더라구요.  사실 덩달아서 어른도 신납니다. 애들 핑계 대고 분수에 들어온 분들이 꽤 되더라구요. ㅋㅋ

 

쉬면서 서울숲도 한 바퀴 돌았는데요. 정말 서울숲의 스케일... 대단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소한 액티비티들도 꽤 있습니다. 일요일 날씨가 괜찮으면 한번 오셔도 좋을 듯요.  

 

 

집에 오늘 길에 생각했는데 개학 전에 한번 더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응봉교 위에서 중랑천을 내려다보니 언제 그랬냐는 듯 아주 평온합니다. 하늘도 정말 멋지구요. 지난번 같은 집중호우는 이제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멀리 서울숲과 갤러리아 포레도 보이네요. 

 

 

공유드린 주말 날씨 참고하시고요. 국지성 호우로 인해 여러 지역에서 피해가 있다고 하니 조심들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