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시선

태풍 힌남노 차주 전국 영향 전망 ㅜ 주말 서울 날씨는 OK!(3일 4일)

by Eddy's life 2022. 8. 30.
반응형

3일과 4일 주말 서울 날씨는 OK! 그런데 차주 태풍 힌남노 전국 영향 예정 ㅜㅜ 

 

출처. 연합뉴스TV 날씨 예보

 

30일 오후 현재 서울을 포함 거의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경기 남부와 강원, 충청과 경북 지역에 많게는 120mm 이상, 그 밖의 지역은 5~80mm의 비가 내린다고 하니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비는 내일 새벽, 수도권부터 그치기 시작해서 오후에는 대부분 그칠 전망이라고 합니다. 

 

출처. 연합뉴스TV 날씨 예보

 

한편 주말 서울 날씨는 4일 일요일에만 조금 흐릴 뿐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요즘 운동이나 야외 활동하기 참 좋은 날씨지요? 이번 주말 서울과 수도권에는 비 소식이 없으니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연합뉴스TV 날씨 예보

 

반응형

 

단, 주말 일교차는 상당히 크겠는데요. 아침 기온은 20도, 낮 기온은 29도에 이른다고 하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고요. 얇은 겉옷을 챙기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쉽지만 경남, 영남, 제주 지역에는 주말에도 비가 내릴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연합뉴스TV 날씨 예보

 

그런데... 이게 웬 말? 오늘 비를 보면서 '장마 지나니 가을비까지 오는구나' 생각했었는데요. 설상가상, 다음 주 초에는 우리나라에 태풍이 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아니, 가능성이 꽤 높다고 하네요. 

 

출처. YTN 날씨 예보

 

태풍의 이름은 '힌남노' (HINNAMNOR)! 힌남노는 라오스 캄쿠안주에 있는 자연 보호 구역의 이름인데요. 라오스가 태풍 이름으로 세계기상기구(WMO)에 5개를 제출했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이번 태풍이네요. 

 

출처. 기상청 태풍정보

 

현재 힌남노는 일본 남쪽에서 타이완을 향해 이동하고 있는데요. 주말 새벽부터는 방향을 틀어 제주와 일본을 향해 북진할 것이라 합니다. 물론 그러지 않을 가능성도 아직 있습니다만... 미국과 유럽, 우리나라, 일본 기상청의 예측 모델들이 모두 같은 결과를 내고 있다니 거의 확실한 것 같습니다. 

 

출처. 기상청 태풍정보

 

이렇게 되면 전국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태풍 중심과 가까운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큰 피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철저히 대비하셔야겠습니다. 기상청은 이미 힌남노가 매우 강한 태풍으로 발달했으며 30도 안팎의 고수온 영역을 지날 전망이라 대한해협을 지날 때 상당히 강한 위력을 지닐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따라서 태풍 피해 입지 않도록 조심해야겠고 특히 제주와 남부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각별히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문득... 기존의 태풍들이 얼마나 강했고 얼마나 큰 피해를 냈는지 궁금해져서 한번 찾아봤는데요. 대표적인 태풍과 그 피해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마어마하네요. 

1. 1959년 9월 '사라(Sarah)' : 사망자 849명, 부상자 2,533명. 952 hpa (헥토 파스칼. 태풍은 기압이 낮을수록 강함)  

2. 2002년 8월 '루사' : 재산 피해 총 5조 1,470억

3. 2003년 9월 '매미' : 재산 피해 총 4조 2,225억

 

예상대로 힌남노가 한반도를 지난다면 일요일에는 제주, 월요일에는 남부, 화요일에는 전국에 거센 비바람이 몰아 칠 것이라 합니다. 아직 여러 가지 변수가 있을 수 있으니 태풍 힌남노 관련 소식은 나중에 한번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