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시선

주말 서울 수도권 날씨 또 강한 비(8월 13일~14일). 한강 중랑천 수위 조심!

by Eddy's life 2022. 8. 12.
반응형

서울 수도권 주말 날씨!(8월 13일~14일) 수도권에 또 다시 강한 비 예보가 있습니다. 한강 중랑천 수위 살피셔야 할 듯합니다.

 

오늘 뉴스 속보를 보다 보니 이번 주말, 서울과 수도권에 강한 비가 예보되어 있네요. 많게는 120mm까지 온다고 하니 침수나 하천 범람으로 인한 피해 없도록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불과 며칠 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아직 추스르지도 못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걱정스럽네요. 

 

아래 사진은 SBS에서 오늘 12시 48분에 발표한 일기 예보입니다. 서울 경기도 지역만 색깔이 보라색이네요. ㅜㅜ

이번 비는 내일 오전 서쪽부터 시작해서 모레까지 계속되는데 수도권 지역에 집중될 예정이라 합니다. 한강과 중랑천 수위 다시 올라가겠네요.

 

출처. SBS 일기 예보

 

지난번 집중호우가 끝나고 바로 다음날, 중랑천 수위를 눈여겨 봤었는데요. 그날(10일)은 비가 오지 않아서 분위기는 무척 평화로웠습니다만 며칠 간의 물폭탄으로 인해서 중랑천에 물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한강시민공원은 반쯤 잠겨 있었고 출입이 차단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또 다시 강한 비가 온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한강시민공원 진입로입니다. 치우고 원상 복구하려면 시간 좀 걸리겠는데요. 

 

 

반쯤 잠겨있는 한강시민 공원 산책로. 

 

 

멀리 성수동의 갤러리아 포레 건물이 보입니다.     

 

 

에구! 이제 비 좀 그만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한강과 중랑천 수위 걱정도 안 하고 한강시민공원 산책로도 마음놓고 이용할 테니까요. 아무튼... 주말에 서울과 수도권에 강하고 많은 비가 온다는 거 기억하시고 주말 계획 잡으시기 바랍니다.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고요. 이상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