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크베뉴 여행

천안 독립기념관 2. 전국 최고 호두과자! 볼거리, 즐길거리 겸비한 완벽에 가까운 유니크베뉴.

by Eddy's life 2021. 12. 11.
반응형

관광산업에서 말하는 유니크베뉴의 관점에서 바라보았을 때 천안의 독립기념관은 상당히 높은 가치를 지닌다.

 

2021.11.27 - [유니크베뉴 여행] - 코리아 유니크 베뉴란 Korea Unique Venue?

 

코리아 유니크 베뉴란 Korea Unique Venue?

조금 생소하게 들리겠지만... 유니크 베뉴, Unique Venue 란 개념이 있어 소개해 보려고 한다. 관광업계에서 사용하는 말인데, 네이버 국어사전을 뒤져보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사실 나도 관광 전

superheroeddy.com

 

겨레누리관 안에는 500명 수용이 가능한 컨벤션 홀을 보유하고 있고
컨퍼런스 전용 강당인 밝은 누리관,
3D 영화 상영이 가능하며 언제든 컨퍼런스 홀로 활용 가능한 MR 독립영상관,
그외에도 크고 작은 미팅 공간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므로 국제 회의나 국내 회의 유치에 손색이 없다.

회의 이후에는 단풍나무숲길에서 천안 명물 호두과자를 먹으며 한국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3.2Km의 단풍길을 한바퀴 돌고나면 긴 회의에 지친 심신의 피로도 말끔히 사라진다. 

 

독립기념관 호두과자집에서 판매하는 호두 튀소빵. 예술이다.



겨레의집 뒤켠의 7개 전시실에는 한반도의 시작부터 한국의 근현대사까지 총망라하는 전시품들로 가득하다.

희귀한 진품들은 많지 않지만 스토리텔링 방식이라 이해하기 편하다.

자세히 들여다본다면 전시관만 봐도 하루가 모자랄 지경.

 

독립기념관 제1전시실 모습. 석기시대 유물부터 있다.
독립기념관 제1전시실 거북선



기념관 중앙에 자리잡은 겨레의 집, 태극기 광장, 겨레의 탑 트로이카는 그 위용만으로도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저절로 카메라를 꺼내게 하는  힘이 있다.

동양 최대의 기와집이라고 하는 겨레의집. 축구장만 하다. 

 

축구장 크기에 15층 높이의 겨레의집

그 안에 있는 불굴의 한국인 상이나 815개의 태극기 앞에서 촬영한 사진들은 본국으로 돌아가서 충분히 기념될만하다.

겨레의집 오른쪽에 있는 광개토대왕릉비와 C47 수송기도 놓치기 아까운 포토 스팟.

 

815개의 태극기가 걸린 태극기광장. 사진이 예술적으로 나온다.


인천공항과 거리도 가깝고 서울과도 가까워 접근성은 매우 우수한 편.

교통체증만 없으면 1시간 안팎으로 닿을 수 있는 거리다.

한가지 유일한 흠이라면 자체 숙박시설이 없다는 것.
국제회의하러 온 사람들이 독립기념관 캠핑장에서 잘 수는 없는 노릇이다.
숙박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천안 중심가로 이동해야 한다. 옥의 티다. 

국내회의하러 오신 분들, 혹은 가족 단위 놀러오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숙박시설이 있다면 정말 좋을 듯. 

 

천안의 독립기념관은 매년 광복절 행사나 순국선열의날 행사 단골 베뉴이기도 하지만...

대형 행사를 유치하기에 완벽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겸비한 초대형 유니크베뉴다.

 

행사 이후에 한국의 자연을 만끽하고 싶거나 한국 역사를 통해 한국인의 정서를 조금 더 이해하고 싶다면 독립기념관이 베뉴로 선정해라. 후회 없을 것이다. 

 

겨레의집 안 불굴의한국인상

2021.12.04 - [유니크베뉴 여행] - 천안 독립기념관 1. 의외로 볼거리, 즐길거리, 핫스팟 많은 유니크베뉴

 

천안 독립기념관 1. 의외로 볼거리, 즐길거리, 핫스팟 많은 유니크베뉴

독립기념관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 . . 보통... 경건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연상하실 것이다.  광복절 기념식이나 순국선열의날 기념식의 단골 행사장이며... 각종 정치인, 단체 들이 자신들의

superheroed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