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1800-0000 하나머니에서 알림톡

by Eddy's life 2023. 1. 14.
반응형

어느 날 하나머니 1800-0000번으로부터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저의 소중한 하나머니 10,000 원이 잠자고 있으니 빨리 확인하라는 이야기였고 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였는데요. 기억을 더듬어보니 작년 말 하나SK카드를 만든 후, 10,000원 하나머니를 지급하는 웰컴 이벤트에 참여한 것이 생각났습니다.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1800-0000번으로부터의 알림톡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1800-0000번으로부터의 알림톡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1800-0000번으로부터의 알림톡

 

음... 1만 원 하나머니를 받아서 좋기는 한데... 이걸 어디다 쓸 수 있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어 조금 살펴보니 제 하나은행 계좌 혹은 타 은행 계좌로 송금하는 방식으로 현금화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주 좋네요. 하나머니 알림톡에서 안내한 것처럼 정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즉 송금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알아본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나머니 알림톡 > 하나머니 앱

먼저 1800-0000번으로부터 날아온 하나머니 알림톡 제일 하단의 "보유 하나머니 확인"을 누르면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되면서 보유한 하나머니가 보입니다. 그리고 하나머니 바로 하단의 "무료 송금"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송금 절차가 시작됩니다.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머니 앱에서 송금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머니 앱에서 송금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머니 앱에서 송금

 

반응형

 

그 다음부터는 은행 송금 절차와 거의 동일합니다. 계좌번호 입력하고 금융기관 선택한 후, "보내기"를 누른 다음 본인 인증절차를 한번 거치면 바로 송금되네요.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머니 앱에서 송금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머니 앱에서 송금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머니 앱에서 송금

 

물론... 알림톡에서 연결하지 않고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하나머니 앱"을 바로 열어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저는 제 핸드폰에 하나머니 앱이 깔려있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ㅋ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 > 하나머니 앱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에서도 하나머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앱을 열고 메인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보면 "하나금융그룹"이라는 섹션이 보이는데요.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에서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에서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에서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

 

자세히 살펴보면 그중"머니"라고 적힌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연결되는 "하나머니" 화면에서 내가 가진 하나머니를 확인할 수 있고 송금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에서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에서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

 

하나카드 앱 > 하나머니 앱

하나카드 앱에서도 하나머니를 확인할 수 있고 송금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앱을 열면 가장 상단 왼쪽에 하나머니가 표시되는데 숫자를 클릭하면 역시 "하나머니 앱"으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에는 내가 가진 하나머니가 얼마인지 보이고요. 그 하단에 송금할 수 있는 버튼도 보이네요.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카드 앱에서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카드 앱에서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카드 앱에서 하나머니 앱으로 연결

 

위에서 말씀드린 여러가지 방법 중 저는 하나카드앱을 통해서 하나머니를 제 타 은행 계좌로 송금했습니다. 송금 절차를 모두 마치면 아래의 "송금 완료" 창이 뜨는데요. 바로 실시간 입금이 되더군요. 아주 편리했습니다. 

 

20년 넘게 하나은행이 저의 주거래 은행이었는데요. 하나머니를 적립할 일이 없어서 그 존재를 잊고 살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1만 포인트 적립으로 인해 송금도 해보고 현금화도 해봤습니다. 저처럼 갑자기 하나머니 받으신 분 있으시면 이번 포스팅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카드 앱에서 송금 완료
하나머니 현금화 방법. 하나카드 앱에서 송금 완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