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오래된 OK저축은행 정기예금 해지

by Eddy's life 2023. 2. 4.
반응형

요즘 정기예금 못지 않은 파킹통장들이 금융 시장에서 인기다. 그 중 선두주자는 OK저축은행 파킹통장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OK읏백만통장Ⅱ. 무려 5%의 금리를 제공하면서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파킹통장이라니 ㅎㅎ... 본래 파킹통장은 소규모 단기 자금 운용을 위한 상품인데 OK읏백만통장Ⅱ 정도의 금리면 1년 이상의 중장기 투자에도 손색이 없는 듯하다.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연 5% 금리 OK저축은행 파킹통장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연 5% 금리 OK저축은행 파킹통장

 

이렇다보니... 나는 최근 오래된 OK저축은행 정기예금을 해지, 그곳에 예치되어 있던 나의 비상금을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했다. 금리 측면에서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하는 것이 훨씬 나았기 때문. 같은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보다 파킹통장 금리가 더 높아 이사를 하는 상황이라 ㅎㅎ 작년 말과 연초의 금리 변동이 얼마나 심했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겠다.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e-중도해지OK저축은행 정기예금 해지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e-중도해지OK저축은행 정기예금 해지

 

반응형

 

해지한 OK저축은행 정기예금의 이름은 e-중도해지OK정기예금369였다. 작년 11월 15일에 가입한 금리 3.3%의 정기예금 상품이었는데... 그때 당시만 해도 나쁘지 않은 금리였던 것 같다. 하지만 그 이후 금리가 급변하면서 이제는 더 이상 매력없는 상품이 되어버린 것.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연 3.3% 금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연 3.3% 금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반면, OK읏백만통장Ⅱ는 최대 5%의 금리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파킹통장이다.

1백만 원 이하 금액에 대해서는 연 5.0%

1백만 원 초과~5백만 원 이하 분에 대해서는 연 4.5%

5백만 원 초과~5천만 원 이하 분에 대해서는 연 4.0%

5천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위에 말씀 드린 금리를 보면서 어떤 분들은 조금 의아해하실 수도 있을 것 같다. 보통은 예치 금액의 크기와 관계없이 금리를 적용하는데 OK읏백만통장Ⅱ는 금액이 커질수록 적용 금리가 작아진다. 예를 들어 1백만 원 이하 금액은 최대 연 5%의 금리를 적용하지만 5천만 원 초과분의 예치 금액에 대해서는 연 3.0%의 금리만 적용한다. 이런 것이 바로 OK읏백만통장Ⅱ가 소규모 단기 자금을 우대하는 파킹통장임을 보여주는 증거. 

 

OK읏백만통장Ⅱ 금리와 관련해서 또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연 최고 5%의 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타행 오픈뱅킹에 OK읏백만통장Ⅱ를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는 것! 그래야만 0.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깜박하고 타행 등록을 하지 않으면 우대금리 없이 최대 연 4.5%의 금리만 적용 받는다. OK읏백만통장Ⅱ는 개설 후 5일이 지나야 오픈뱅킹 등록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란다.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타행 오픈뱅킹 등록 필수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타행 오픈뱅킹 등록 필수

 

e-중도해지OK정기예금369를 해지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OK저축은행 앱을 열고 해지 예상 금액을 확인한 후, 입금 계좌를 선택하고 해지 신청을 눌렀더니 바로 해지되었다.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해지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OK저축은행 정기예금 해지

 

당연히 입금 계좌로는 OK읏백만통장Ⅱ를 선택! e-중도해지OK정기예금369에 잠자고 있던 나의 비상금, 100만 원이... 그간의 이자를 포함, 1,005,820원이 되어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를 했고 앞으로는 약 5%의 금리 적용을 받게 되었다.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연 5% 금리 OK저축은행파킹통장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연 5% 금리 OK저축은행파킹통장
OK읏백만통장Ⅱ로 이사. 연 5% 금리 OK저축은행파킹통장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작년 말 그리고 지난 연초... 금리의 dramatic한 변화로 인해서 조금 오래된 정기예금 금리보다 새로 나온 파킹통장 금리가 더 높아지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정기예금 금리보다 높고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파킹통장! 지금 같은 고금리 시대에 당연히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할 통장이 아닌가 싶다. 여러 선택지 중에는 OK읏백만통장Ⅱ가 option 중 하나일 수 있겠다. 그럼 알뜰하게 모으고 살뜰하게 불리시길 바란다. 감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