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ATM 무통장 입금하는 방법 ft. 하나은행 ATM

by Eddy's life 2022. 8. 13.
반응형

ATM으로 무통장 입금하는 방법. 하나은행 ATM이 좋아졌네요.  

 

가끔 쓸데없이 현금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나 핸드폰 간편 결제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현금이 너무 많으면 거추장스럽기만 하네요. 이럴 때 집 주변의 ATM을 이용해서 본인 계좌로 무통장 입금해버리면 아주 편합니다. 

 

최근 지갑에 30만원 가까이 현금이 쌓여서... 집 주변의 하나은행 ATM으로 무통장 입금을 해봤는데요. 하나은행 ATM이 SW와 HW 모두 업데이트를 했는지 UI가 아주 깔끔하고 보기 좋게 변했네요. 반응 속도도 매우 빨라졌습니다. 

 

아래는 하나은행 ATM 홈화면입니다. 무통장 입금을 하려면 가운데 크게 자리한 '입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ATM에 카드 복제기를 부착해서 고객 정보를 탈취하는 경우가 있다네요. 참... 정성이 대단합니다. 한번 읽어보시고요. 우측 하단의 '거래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화면 하단 중앙에 '무통장 거래' 버튼이 보이네요. 선택하시고요. 

 

 

무통장 입금은 입금인 별(즉 한 사람 당)로 하루 100만원까지만 가능하고 입금자의 주민등록번호 입력은 필수랍니다. 참고 바랍니다. 

 

 

'확인' 버튼 누르면 주민등록번호 입력창으로 이동합니다. 입력을 마치면...

 

 

이번에는 계좌번호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갑자기 계좌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서 잠시 끙끙거렸네요. ㅋ

 

 

계좌번호 입력 후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지역번호 누르라는 메시지가 나와서 순간 당황했는데...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조그맣게 붉은색으로 '휴대폰 번호 가능'이라고 적혀있네요. ㅋ

 

 

이제 다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입금자의 이름을 입력하면...

 

 

드디어 현금(지폐)를 넣으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현금을 넣으면 잠시 프로세싱을 하고...

 

 

마침내 무통장 입금이 완료됩니다. 명세표를 받겠냐는 메시지도 나오는데요. 종이 낭비라서 생략했습니다. 

 

 

이상 ATM을 이용해서 무통장 입금하는 방법 공유드렸습니다. 하나은행의 경우 ATM 기기 업그레이드로 인해서 아주 편하고 쉬워졌네요.

 

혹시나 집에 쓰지 않는 현금 있으시면 바로바로 은행에 넣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 다음 파킹 통장이나 MMF로 옮겨 놓으면... 이자도 쏠쏠하게 발생하잖아요? ㅋㅋ 최대한 돈이 돈을 벌어오게 만들어야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