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새마을금고 서울축산 정기예금 금리 5.8%

by Eddy's life 2023. 1. 1.
반응형

갑자기 새마을금고에 정기예금할 돈이 생겼습니다. 제가 쓸 수 있는 돈은 아니고... ㅋ 나중에 돌려줘야 하는 돈입니다. 그래서 와이프와 상의 후에 모두 정기예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요즘 정기예금 금리가 아주 괜찮기 때문에 쏠쏠한 이자 수익이 발생할 듯. 그래서 여기저기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본 결과, 일부를 새마을금고 서울축산에 넣기로 했습니다. 5.8%의 수려한 금리를 제공하네요. 

 

 

비교 대상으로 삼았던 금융기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제1금융권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ㅇ 인터넷은행은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ㅇ 제2금융권은 OK저축은행,

ㅇ 금고는 새마을금고 서울축산, 새마을금고 성동중앙을 비교했습니다. 

 

- 제1금융권은 안정적인 반면 4.4~4.8%의 비교적 낮은 정기예금 금리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 인터넷은행은 카카오뱅크가 4.5%, 케이뱅크가 상대적으로 높은 5%의 금리네요.

- 제2금융권은 요즘 PF가 심상치 않다는 이야기가 많아 비교에서 제외했습니다. 다만... 제가 개인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OK저축은행만 정기예금 금리를 살펴봤는데요. 역시나 5.7%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 금고는 제가 평소에도 이용하는 두 개의 새마을금고 지점, 성동중앙과 서울축산을 살펴봤는데 각각 5.5%와 5.8%의 괜찮은 정기예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정기예금 가입은 MG새마을금고 앱으로 쉽게 했습니다. 금리도 5.8%인데다가 세금우대한도가 남아 있어서 쏠쏠한 이자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총 3천만 원 정기예금에 가입했는데요. 1년 후 1,766,219원의 이자와 24,720원의 세금이 발생해 약 174만 원의 순이익이 발생할 듯하네요. ㅎㅎ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새마을금고 서울축산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새마을금고 지점 중에는 가장 우량한 것 같고 제1금융권이나 인터넷은행보다 이율이 높아서 늘 선택하지요. 

 

저는 서울축산과 성동중앙의 조합원 출자금 통장에도 투자를 했는데요. 수익이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서울축산은 1년 운용에 대한 대가로 출자배당금 뿐만아니라 이용고배당금이라는 수익을 지급합니다. 21년 투자에 대한 배당금으로 약 5.5%의 수익을 22년 3월에 지급받았었는데요. 22년 투자 수익은 얼마나 될지 기대되네요. 수익은 23년 3월경 받게 될 예정입니다. 

 

 

새마을금고 서울축산의 위치는 영동대교 북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 거래 시에는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을 가입하고 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새마을금고 서울축산 건전성에 대해 좀 찾아봤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우량한 지점이라고 하던데... 전문가가 아니라서 뭐라 정확한 말씀을 드리기 좀 어렵습니다. 경영최우수상 2관왕으로 지점 중 top class 인 것 같습니다. 아래 자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어제 새마을금고 서울축산, 02-469-9002번으로부터 새해인사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제가 고객은 고객인 모양입니다. 단체 문자인 것을 압니다만 기분이 나쁘지 않네요. ㅋ

22년은 임인년이었고 올 23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합니다. 아무쪼록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