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시선

입학준비금이란? 서울시 교육청 중학교 입학준비금 30만원 신청 방법

by Eddy's life 2024. 2. 3.
반응형

입학준비금 지원 제도라는 것이 있다. 서울 소재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30만원(초등학생 20만원)을 지급,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 누가 생각해냈는지 정말 고마운 제도가 아닐 수 없다. 자녀를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입학시키려면 교복이다, 새옷이다, 학용품이다 해서 생각지 못한 돈이 꽤 많이 드는데... 서울시 교육청과 서울시 그리고 25개 자치구가 협력해서 시행 중인 입학준비금 지원 제도는 사교육비 충당하느라 수고가 많은 부모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듯하다.  

 

회사에서 일하는 중 갑자기 와이프로부터 카톡이 날아왔다. 살펴보니... 엥? 교복을 입은 막내 녀석의 사진들. 올 3월 중학교에 들어가는 막내 녀석에게 교복을 사 입힌 모양이다. 자켓을 걸치고 와이셔츠에 넥타이까지 맨 모습이 꽤 그럴 듯하다. 애기같던 초등학생의 모습은 찾을 수가 없다. ㅋㅋ

 

그런데... 퇴근 후 와이프로부터 믿기 어려운 이야기를 들었다. 나라에서 교복 비용을 다 대준다는 것. 심지어... 교복값을 지불하고 남는 지원금은 제로페이로 적립해준다는데... 하하하... 나는 기분이 좋아 웃으며 큰 소리로 말했다. "와, 우리나라 정말 좋은 나라네!"

 

아래는 막내 녀석이 입학할 중학교에서 보내온 가정통신문이다. 입학준비금 지원 제도의 정의,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그리고 사용방법이 잘 나와 있다.

 

간략히 정리하면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6일까지, 신청방법은 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용 방법은 크게 두가지. 즉 교복을 구매하는 경우와 교복을 구매하지 않는 경우로 나뉘어 진다. 교복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교복 값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제로 페이로 적립되며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30만원 전액이 제로페이 포인트로 입금되는 것. 그리고... 제로 페이로 적립된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입학과 관련된 물품을 구매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입학준비금 지원 제도 관련 가정통신문입학준비금 지원 제도 관련 가정통신문
입학준비금 지원 제도 관련 가정통신문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사이트

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은 아래의 URL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반응형

 

https://start.sen.go.kr/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서울시교육청 대표자 :조희연 사업자등록번호 :102-83-01443 03178)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송월길 48(신문로2가) ©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All rights reserved. ㈜진학어플라이(대행사) 대표이사

start.sen.go.kr

   

모바일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아래는 모바일로 접속한 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 사이트다.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모바일 홈페이지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모바일 홈페이지

 

입학준비금 신청하기 기능과 신청 내역 조회 기능을 제공하는데... 군더더기 하나 없이 깔끔하다. 

 

입학준비금 지원 모바일 홈페이지 제공 기능
입학준비금 지원 모바일 홈페이지 제공 기능

 

책가방, 노트북, 운동화, 새 겉옷, 체육복 등등 요즘 물가에 뭐하나 만만한 것이 없다. 그 상황에서 서울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학준비금 지원 제도는 분명 학부모들에게 단비같은 존재가 아닐 수 없겠다. 반드시 알뜰하게 챙기고 살뜰하게 누리시길 바란다. 이상 포스팅 모두 마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