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의 소소하게 돈 벌기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캐시백. 이벤트는 굿! 카드 혜택은 글쎄

by Eddy's life 2023. 2. 19.
반응형

얼마 전 이체할 일이 있어 나의 주거래 은행, 카카오뱅크 앱을 열었더니 팝업이 하나 떴다. 다름 아닌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최대 19만 원 현금 증정 이벤트!" 현금 19만 원 증정 이면... 슬기로운 카드 생활을 지속하는 카드 체리슈머(Cherrysumer)로서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팝업을 클릭해 내용을 살펴보니 참가하는데 문제가 없는 듯했고 이벤트 미션도 쉬워 보여서 쌈짓돈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바로 참여했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팝업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팝업

 

나는 지난 1년간 꽤 많은 카드 발급 이벤트에 참여하고 그 혜택을 받아왔으므로 요즘에는 발급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찾기가 조금 힘들었었다. 그런데 이렇게 적절한 타이밍에 카카오뱅크 앱이 친절하게도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발급 이벤트를 알려주니 고마울 따름이었다. 

 

팝업을 누르고 들어가면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이벤트 세부 내용을 볼 수 있다. 팝업이 안 뜨시는 분들은 카카오뱅크 앱을 열고 아래 왼쪽 화면처럼 상품/서비스 섹션으로 들어가 "제휴" 화면으로 들어가면 이벤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라.  

 

반응형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찾는 법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찾는 법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찾는 법

 

위 오른쪽 그림의 "나의 맞춤형 카드 혜택 찾기"라는 배너를 누르면 아래 왼쪽 그림처럼 전체 "제휴 신용카드 이벤트"가 나타난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뿐만 아니라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이벤트도 줄줄이 보인다. 모두 나에게 큰 혜택을 안겨주고 떠나간 신용카드들. 아쉽지만 다음 기회를 기다리기로 하고... 이번에는 가장 상단의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참여 방법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참여 방법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참여 방법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이벤트 기간 및 참가 자격은 아래와 같다. 

1. 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하지만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기간을 늘려서 또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 대상. 이벤트 참가 자격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이 부분에 결격 사유가 있는지 잘 체크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아래와 같은데... 정리해보면 지난 6개월 간 우리카드를 사용한 적이 없고 지난 1년간 우리카드 이용 이벤트 혜택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 이벤트 직전 6개월(22년 8월 1일~ 23년 1월 31일)동안 우리 신용카드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

  - 이벤트 직전 1년간(22년 2월 1일~ 23년 1월 31일) 각 제휴사에서 진행한 우리 신용카드 이용 이벤트 혜택 지급 이력이 없는 회원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이벤트 미션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이벤트 1.

1.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로 첫 번째 이용 기간 내 첫 결제 후, 두 번째 이용기간 동안 14만 원 이용 시 12만 원 캐시백 

  - 첫 번째 이용 기간 : 23년 2월 1일~ 23년 2월 28일

  - 두 번째 이용 기간 : 23년 2월 1일~ 23년 3월 31일

정리해보면 ... 2월 달에 첫 결제를 하고 2월과 3월 두 달간 14만 원을 사용하면 12만 원을 캐시백한다는 것. 다른 카드 이벤트에 비해서 미션이 정말 간단한 편이고 미션 대비 캐시백 규모도 훌륭하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1.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1.

 

2. 광고성 정보 수신 전체 동의 시 2만 원 캐시백 추가 지급 

아래 그림과 같이 "광고성 정보 수신 전체 동의"를 하는 미션. 내 경우... 우리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체크했는데 사람에 따라서 은근히 까다로울 수 있어 보인다. 카드 발급 신청 후, 이런 미션이 있었다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쉬운 것 같으니 미리미리 해놓는 것이 좋겠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1-2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1-2

 

이벤트 2. 

3월 말까지 5대 생활업종, 즉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4대 보험을 자동납부 신청하고 납부 완료하면 최대 5만 원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 하지만 나는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를 용돈 카드로 사용할 예정이어서 이런 종류의 생활비를 자동이체 등록하기는 부담스러웠기에... 이벤트 2.는 과감히 포기했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2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19만원 현금 증정 이벤트 2

 

이벤트 2.를 포기하더라도 총 14만 원의 현금 캐시백이 확보되기 때문에 나는 주저 없이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를 신청했다. 신청 절차는 타 카드사와 거의 동일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개인 정보를 입력했고, 신분증 사진을 찍어 제출했으며, 타행 계좌 인증도 진행했던 것 같다. 아주 복잡하지는 않았고 절차 마무리까지 약 10분 정도 걸린 듯하다.  어쨌든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신청 완료!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신청 완료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신청 완료

 

그런데 여기서... 하나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카카오뱅크 우리카드의 사용 실적에 따른 주요 혜택인데 미리 공유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결론부터 먼저 이야기하면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는... 사용 실적에 따른 혜택이랄 것이 거의 없는 카드다.

   

아래 그림에 나와있는 바와 같이, 월 40만 원의 실적을 채우면 카카오페이 결제 최대 1만 원 할인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최대 1만 원 할인이 주요 혜택이라는데... 사실 다른 신용카드에 비해서 보잘 것 없다. 더욱 당황스러웠던 것은 이 두 가지가 사용 실적에 따른 주요 혜택의 전부라는 것.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사용 실적에 따른 주요 혜택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사용 실적에 따른 주요 혜택. 카카오페이 최대 1만원 할인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사용 실적에 따른 주요 혜택. 카카오톡 선물하기 최대 1만원 할인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사용 실적에 따른 주요 혜택

 

"뭐지? 정말 이게 다인가? 도대체 카드를 왜 이렇게 만든거지? 그리고 우리카드사는 왜 이런 카드 발급에 19만 원이라는 마케팅 비용을 집행하는 것일까?" 이해하기가 조금 어려웠다. 그동안 내가 발급 받았던 다른 카드들과 비교해서 사용 실적에 따른 혜택이 너무 떨어진다.

 

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등 다른 메이저 카드사들의 경우, 19만 원에 준하는 캐시백을 제공하면서도 사용자들을 lock in 하기 위해서 사용 실적에 따른 훌륭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고작... 카카오페이 결제와 카카오선물하기 월 최대 1만 원 할인이라. ㅎㅎ 우리카드 상품 기획하시는 분이 뭔가 약간의 오해를 하고 계신 것이 아닌가 싶다.

 

발급받은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발급받은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카카오뱅크에서 제휴 카드를 발급받는 소비자라 할지라도 꼭 카카오페이와 카카오선물하기를 쓰는 사용자는 아니다. 설혹 쓴다 할지라도 카카오페이와 카카오선물하기를 합쳐 최대 월 2만 원의 혜택은 전혀 매력적이지 않다. 따라서 금번 이벤트로 집행하는 카드 당 14~19만 원의 마케팅 비용은 아주 효율적으로 쓰여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직설적으로 이야기하면...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를 발급 받은 사용자들이 lock in 되기는 어려울 듯하다. 

 

어쨌거나 체리슈머 입장에서 14~최대 19 만원 캐시백 이벤트는 훌륭하다. 미션도 복잡하지 않으며 발급에 따른 반대급부도 상당히 좋은 편.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겠다. 이상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발급 이벤트에 대한 공유를 마친다. 부디 알뜰하게 모으시고 살뜰하게 불리시길 바란다.

 

 

 

 

체리슈머? Cherrysumer의 슬기로운 카드 생활

나는 카드 체리슈머(Cherrysumer)다. 사실... 처음부터 카드 체리슈머가 되려고 했던 의도는 전혀 없었는데 어찌어찌 하다보니 그렇게 되어 버렸다. 나는 지난 1년간... 신용카드 발급 이벤트에 꾸준

superheroed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