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크베뉴 여행

해운대 빛축제 겨울 해변 낭만적인 이벤트 추천

by Eddy's life 2022. 12. 11.
반응형

와우! 이게 뭐야. 해운대 빛축제가 겨울 해변에 낭만과 활력을 불어 넣습니다. 우연히 저녁 산책길에 해운대 빛축제를 둘러봤는데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듯하네요. 데이트하는 연인들... 바람 쐬러 나온 가족들... 애기 데리고 나온 부부들... 모두 좋은 시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자칫 황량해질 수 있는 겨울 해변을 낭만적인 스팟으로 만드는 아주 좋은 이벤트, 해운대 빛축제! 주변에 계시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푸른 빛으로 물든 해운대 해변 해운대 빛축제
푸른 빛으로 물든 해운대 해변 해운대 빛축제

 

부산 벡스코 전시회 참가로 4박 5일 동안 해운대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제 숙소는 신라스테이! 한번 경험해보고 싶었는데 잘 되었습니다. 서비스 좋고 깔끔하고 잘 갖춰진 곳이더군요. 무엇보다 좋은 것은 해운대를 끼고 있어서 언제든 해변을 산책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신라스테이 로비
신라스테이 로비
신라스테이 레스토랑

 

반응형

 

첫째 날은 차를 오래 타고 와서 그런지 몸이 좋지 않아 일찍 쉬었고요. 두 번째 날 벡스코 전시회 일정을 마치고 호텔로 들어가는 길에... 문득 해변 쪽을 바라보니 노란색 빛으로 장식된 나무들의 윗 자락이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저게 뭘까?' 했더니 주변의 동료들이 이야기해주더군요. 해운대 빛축제라는 것이 지금 해변에서 열리고 있다고 말입니다. 첫날 제가 몸이 좋지 않아 쉬러 들어갔을 때 동료들은 해운대 빛축제를 둘러 본 모양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같은 나무들. 해운대 빛축제

 

하마터면 이런 좋은 구경을 놓칠 뻔했습니다. 제가 은근히 이런 빛축제나 불꽃놀이를 좋아하거든요. ㅋㅋ

 

해운대 빛축제는 22년 11월 18일부터 23년 1월 24일까지 총 68일간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Again, 해운대 빛의 바다'라는 주제로 해운대구가 주최하는데요. 행사기간 중 17:30부터 23:00까지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주변에 계신다면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기분이 아주 좋아지고요. 옆에 있는 사람과도 좋은 시간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는 이벤트 광장에서 캐롤송 경연대회, 유니세프 합창단 공연 및 시민단체 주관 음악 콘서트, 200명의 산타 출정식 및 선물 증정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라스테이에서 길을 건너 해운대 빛축제가 열리는 해변으로 들어서는 순간... 갑작스럽게 해변 전체가 붉은 빛으로 물들어 우와! 하고 탄성이 나와버렸습니다. 아름답고 신비로운 음악 소리가 퍼지면서 겨울 해변은 낭만으로 가득한 핫스팟으로 바뀝니다.    

 

붉은색으로 물든 해운대 빛축제
붉은색으로 물든 해운대 빛축제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해변의 색깔이 바뀌는... 해운대 빛축제의 모습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 꼭 보시기 바랄게요. 너무 예쁜 장면들이 계속되는 바람에 끊지를 못해서 70초나 촬영했습니다. 

 

해운대 빛축제.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해변 전체의 색깔이 변합니다.

 

분위기에 휩쓸려 안쪽으로 걸어들가 보았습니다. 2030 BUSAN 이라는 글귀가 보이고 그 주변으로는 빛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2022 아듀'나 '2023 New year' 인줄 알았었는데 자세히 보니 2030 BUSAN 이었습니다. BUSAN EXPO의 유치를 기념하는 사인이었네요. 

 

여러 빛깔로 바뀌는 2030 BUSAN EXPO 주변 해운대 빛축제
여러 빛깔로 바뀌는 2030 BUSAN EXPO 주변 해운대 빛축제

 

빨간색, 보라색, 분홍색, 푸른색으로 해변을 물들이는 해운대 빛축제의 모습. 정말 예쁩니다. 사진 찍기도 좋고 해변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네요. 

 

2030 BUSAN EXPO 유치 기념. 해운대 빛축제2030 BUSAN EXPO 유치 기념. 해운대 빛축제
2030 BUSAN EXPO 유치 기념. 해운대 빛축제

 

2030 BUSAN 로고 앞으로 HAEUNDAE라는 로고가 크게 보입니다.  

 

2030 BUSAN EXPO 유치 기념 해운대 빛축제 해운대 로고
2030 BUSAN EXPO 유치 기념 해운대 빛축제 해운대 로고

 

조금 더 걸어 들어가니 해변 전체가 푸른색으로 변합니다. 환상적이네요. 

 

푸른 빛의 해운대 해변. 멀리 웨스틴 조선
푸른 빛의 해운대 해변. 멀리 웨스틴 조선

 

나무 주변에 모여 사진을 찍는 연인들, 가족들의 모습이 보이고요. 멀리 웨스틴 조선 호텔의 모습도 보입니다. 순간 서울에 두고 온 식구들이 생각나서 혼났습니다. 그리고 생각했습니다. 식구들을 데리고 다시 한번 꼭 와야겠다...라고

 

연인들 가족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 보내는 해운대 빛축제
연인들 가족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 보내는 해운대 빛축제

 

아래는 해운대 빛축제에서 마련한 포토존인 것 같습니다. 멀리서 사진에 담아봤는데... 분위기가 낭만적이라서 그런지 어떤 스토리가 떠오르는 듯합니다. ㅋ

 

해운대 빛나는 밤 사인 앞의 가족들
해운대 빛나는 밤 사인 앞의 가족들

 

LOVE 사인 앞에도 사람들이 많네요. 연인들은 절대 피해 갈 수 없겠지요? ㅎㅎ

 

LOVE 사인 앞 사람들. 해운대 빛축제LOVE 사인 앞 사람들. 해운대 빛축제
LOVE 사인 앞 사람들. 해운대 빛축제

 

부산 벡스코 출장길 해운대 해변에서 만난 해운대 빛축제!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고 사람의 기분을 낭만적으로 바꿔주는 아주 좋은 이벤트였습니다. 부산을 방문하셨거나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 축제 이외에도 해운대 근처에는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하니 겸사겸사 들르시면 좋을 듯하네요. 그럼 해운대 빛축제 포스팅은 이만 줄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